sub_visual sub_visual
브랜드 인지도 1위
공중파,지상파,YOUTUBE등을 통해 노출되는
PC방의 80% 이상은 모두 3POP입니다.

언론보도

군산 긱스타pc방, 전북 제1회 방역수칙 준부 모범업소 시상

2020.12.14
로나19가 장기화하는 가운데서도 방역수칙을 모범적으로 준수한 ‘현장의 숨은 공신들’에 대해 전북도가 도지사 표창을 수여 했다.

전북도는 26일 확진 환자가 여러 번 다녀갔지만 한 건도 전파되지 않은 PC방이나 한 단계 높은 자체 방역에 나선 교회 등 도내 10개 업소·기관을 선정해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수여 했다.

이날 표창을 받은 곳은 △전주 완산교회 △점핑하이 전주혁신점 △군산 긱스타PC클럽 △전주 영매쓰학원 △전주 노인사랑노인복지센터 △전주 우리너싱홈 △전주 왱이집 △군산 풍천장어타운 △두끼 익산영등점 △전주 (유)호남고속 등이다.

모범업소들은 코로나19 감염이 취약한 곳이지만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부관리, 주기적인 소독과 환기 등 기본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확진자 발생을 막는 데 큰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군산 미룡동에 있는 긱스타PC클럽이 대표적이다. 지난 8월께 코로나19 군산 확진자가 3번에 걸쳐 방문한 긱스타PC클럽은 밀폐된 장소인 탓에 131명의 접촉자가 발생하는 등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이었지만 철저한 방역 관리로 추가 확진자 발생은 없었다.

평소 출입구 및 시설 내 각처에 손 소독제 비치해 이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직원을 상시 배치해 마스크 미착용자의 출입을 제한하는 한편 체온계 등을 활용한 증상 확인 등을 통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기 때문이다.

전주 완산교회도 코로나19 예방 및 방역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다.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2월 말부터 예배 중단 등 정부 방역지침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자체 방역 조치를 실시하면서 다른 종교시설의 모범이 됐다. 실제로 지난 2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 67일간 예배를 중단했으며, 3월 1일부터 현재까지 총 36주간 온라인 예배와 현장 예배를 병행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있다.

전북도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현장에서 각자의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범적인 업소와 기관을 격려하고, 다른 기관 등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표창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 모범업소에 대해 분기별로 10여 개 업소·기관을 선정해 표창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도민들이 자율적으로 방역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방역수칙 준수로 도민들의 건강과 지역 상권의 위상을 지키는 데 앞장서 온 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사회는 현재 방역과 일상이 조화를 이루어 함께 가는 시기인 만큼 앞으로도 모범업소 명성을 지켜 나가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http://www.jjan.kr)
tel 무료창업상담1644-8242

상담신청>